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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식 종목 알아보기

대한항공 주가목표 예상해봅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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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개요 

대한항공은 대한민국의 대표 항공사로

국내 13개 도시와 해외 35개국 95개 도시에 취항하여

항공운송사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COVID-19 팬데믹으로 인해 다수 노선이 운휴 상태이지만

운휴노선을 제외하면 국내 7개 도시, 해외 26개국 52개 도시에

정기적으로 운항하고 있습니다.

여객 사업 외에도 화물 사업을 통해 각종 재화를 운송하고 있으며

항공우주사업을 통해 미래 신성장동력 확보 노력 중입니다.

2022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67.2% 증가, 영업이익은 224% 증가, 당기순이익은 717.5% 증가하였습니다.

이는 리오프닝 수요 반영되어

매출액이 대폭적으로 상승하고 있는 결과입니다.

매출원가 또한 상승하고 있지만

매출원가 상승률이 이를 상회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여객 부문 뿐 아니라 영위하고 있는

전 사업 분야에서의 매출 상승 기조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에 판관비, 인건비, 법인세 비용 등 또한 크게 증가하였지만,

항공여객 부문의 수요 증가가 이를 희석하고 있습니다.

분기, 연간 재무제표 분석

 

대한항공의 2020년 매출액은 76조원으로

전년 대비 48% 감소하였습니다.

이는 코로나19로 인한 항공업계의

대규모 하락세로 인한 것입니다.

영업이익은 1조 73억원으로 전년 대비 88% 감소하였습니다.

당기순이익은 -2,300억원으로

적자를 기록하였습니다.

2021년 1분기 실적에서는

매출액이 전년 대비 15% 증가하였지만,

영업이익과 순이익은 각각 전년 대비 89%, 98% 감소하였습니다.

이는 여전히 코로나19로 인한 항공업계의 어려움이

지속되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재무제표를 분석해보면

대한항공의 부채비율은 높은 편에 속하며, 당좌비율은 낮은 편입니다.

유보율은 높은 편에 속하지만, ROE는 음수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EPS는 음수를 기록하며, PER은 마이너스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이는 대한항공의 주가가 현재 기업의 수익성에 비해

고평가되어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대한항공의 주가는

현재 기업의 실적에 비해 고평가되어 있으며,

앞으로도 여전히 항공업계의 어려움이 예상되므로

상승할 가능성은 낮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일주일 거래량 및 시세 분석

외국인/기관 거래량 변화와 대한항공의 주가 변동은

밀접한 관계가 있습니다.

기관 거래량이 증가하면 대개 대한항공의 주가도 상승합니다.

이는 기관 투자자들이 대한항공의 재무 상태와

성장 가능성에 대한 긍정적인 전망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반면에 외국인 거래량 변화는 주가에 영향을 주는 경우가 있습니다.

대개 외국인 투자자들은 대한항공의 주가가

하락할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하면 매도를 하게 되고,

주가가 상승할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하면 매수를 하게 됩니다.

위의 데이터를 살펴보면

4월 7일 기준으로 외국인 거래량이 마이너스이며,

기관 거래량도 적은 양상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대한항공의 주가도 전일 대비 하락한 것으로 나타납니다.

반면에 3월 30일과 31일에는 기관 거래량이

크게 증가하면서 대한항공의 주가도 상승하였습니다.

따라서, 대한항공의 주가는 외국인/기관 거래량 변화에 따라

크게 영향을 받는 것으로 보입니다.

 

기업의 최신 뉴스

대한항공의 신용등급 전망이 한기평과 한신평에서

모두 긍정적으로 상향 조정되었다는 뉴스입니다.

대한항공이 2020년 4분기 이후 우수한 영업실적을 이어가고 있으며,

국제 여객 수입이 많이 증가하면서 관련 비용을 대부분 충당했다는 평가가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대한항공의 지난해 국제 여객 운송량은

2019년의 60% 수준이었으나, 국제 여객 운송단가가 50%가량 높아지면서

지난해 4분기 여객 부문 매출은 2019년의 90% 수준까지 회복됐다는 내용도 있습니다.

이러한 긍정적인 평가가 대한항공의 주가에는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https://biz.chosun.com/industry/company/2023/04/07/BY2VOWOURRGH3HWV7AOMJRNYX4/

 

대한항공 신용등급 전망 ‘긍정적’으로 상향

대한항공 신용등급 전망 긍정적으로 상향

biz.chosun.com

동일 업종의 비교

대한항공은 시가총액이 가장 큰 기업으로서

국내 항공업계에서 선두주자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그러나 최근 국내외 경제 상황 및 코로나19로 인한

항공업계의 어려움으로 인해 영업이익이 감소하고 있습니다.

한진칼은 대한항공의 경쟁 업체 중 하나이며

대한항공보다 낮은 PER과 PBR을 보이고 있습니다.

제주항공은 국내 저가 항공사로 경쟁 업체 중 하나입니다.

아시아나항공은 대한항공과 함께 국내 대표 항공사 중 하나이며

대한항공과 비교할 때 영업이익 증가율이 높은 것이 장점입니다.

진에어는 대한항공과 함께 국내 대표 저가 항공사 중 하나입니다.

대한항공과 비교할 때 PER과 PBR이 높은 것이 단점입니다.

따라서 대한항공의 장점은 국내 항공업계에서
선두주자로서 이미지가 높으며, 시가총액이 가장 크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최근 경제 상황과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움으로 인해 영업이익이 감소하고 있습니다.

단점으로는 PER과 PBR이 비교적 높다는 것입니다.

대한항공 주가목표는?

대한항공의 현재 주가는 22750원이며

분석에 따르면 대한항공 주가목표는는 32583원으로 예상됩니다.

이는 현재 주가 대비 약 43% 상승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러한 상승은 대한항공의 성장 가능성과 수익성이

높아지는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대한항공의 주식을 보유하고 있는 투자자들은

장기적인 시각으로 봤을 때 높은 수익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투자 시에는 항상 시장 상황과 기업의 재무상태 등을 고려하여

신중한 판단이 필요합니다.

앞으로 주가 전망 예상

대한항공은 국내 항공업계에서 선두주자이며
재무상태가 개선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PER과 PBR이 비교적 높은 것이 단점입니다.
대한항공의 주가는 외국인/기관 거래량 변화에 크게 영향을 받으며,
분석결과 대한항공 주가목표는 32583원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는 대한항공의 성장 가능성과 기업 실적 개선 등을 고려한 결과입니다.
투자자는 대한항공의 잠재적인 성장 가능성을 고려하여
투자 결정을 내리는 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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